촉산 신촉산검협 (蜀山 新蜀山劍俠, Zu Warriors from the Magic Mountain)
aka: 촉산(한국 극장 개봉명), ZU Time Warrior, 蜀山奇傅 天空の剣
촉산 신촉산검협
장르:액션, 무협, 모험, 판타지
연도:1983
국가:홍콩
감독:
무술감독:
포스터
촉산 신촉산검협 포스터
줄거리 보기 (스포일러 주의)
이수민(李壽民)의 무협소설 '촉산검협전(蜀山劍俠傳)'을 원작으로 한 영화. 때는 서로 패권을 차지하기 위해 전쟁이 끊이지 않던 5호 16국 시대.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전쟁터에 나오게 된 적명기는 군사적 요충지인 파촉에서 여러 나라의 군대가 뒤엉켜 싸우는 전장에서 이탈해서 길을 가던 중 요괴의 공격을 받는다. 마침 남해문의 정인이 나타나 요괴로부터 적명기를 구해주고, 곧이어 곤륜의 효여도 제자 일진을 데리고 나타난다. 두 사람 다 아미파의 장미에게 요청을 받고 혈마귀를 죽이기 위해 온 것이었다. 두 사람은 서로 협력하지 않고 각자 혈마귀와 싸우다가 패배하고, 효여는 혈마독에 중독되고 만다. 혈마독에 중독되면 열흘 후에 주화입마되어 혈마귀에게 몸을 빼앗기게 된다. 장미도 나타나 혈마귀와 싸워 호천경으로 혈마귀의 원신(元神)을 붙잡아놓는다. 하지만 호천경은 10년에 한 번씩 빛을 잃고 위력이 사라지기 때문에 그 전에 혈마귀를 죽이지 않으면 안된다. 장미는 적명기에게 자영검(紫郢劍)과 청색검(青索劍)만이 혈마귀의 원신을 소멸시킬 수 있으니 그 쌍검을 가지고 오라고 말한다. '자청쌍검(紫青雙劒)'은 18년 전 여신동(女神童) 이역기가 고행을 위해 천외천동(天外天洞)으로 가져갔었다. 정인과 적명기, 일진은 일단 효여를 혈마독에서 치료하기 위해 요지선보(瑤池仙堡)로 간다. 요지선보 보주는 자신의 진기를 불어넣어 효여를 치료해준다. 그런데 다시 길을 떠나려던 정인도 혈마귀의 공격을 받고 혈마독에 중독된다. 혈마독에 중독된 정인이 요지선보 사람들을 공격하며 날뛰는 바람에 요지선보 보주는 동경을 깨뜨려서 요지선보를 봉인하지만 혈마독에 중독된 정인은 봉인을 피해 빠져나간다. 적명기와 일진, 그리고 요지선보의 선녀 세 사람도 무너지는 요지선보에서 겨우 빠져나온다. 세 사람은 자청쌍검을 찾으러 천외천동이 있는 천도봉(天刀峰)으로 간다. 그 곳에서 이역기를 만나서 자청쌍검을 받은 적명기와 일진은 힘을 합쳐 혈마귀와 싸운다.
  • 페이스북
  • 트위터
닫기
닫기
로그인
닫기
아이디 아이디 저장
비밀번호 로그인
아이디 찾기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닫기
아이디 * 아이디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확인 * 비밀번호를 한번 더 입력해주세요
이메일 * 이메일을 입력해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