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비권왕 (獨臂拳王, One-Armed Boxer)
aka: 외팔이 드라곤(한국 극장 개봉명), 외팔이 권왕, 片腕ドラゴン
독비권왕
장르:액션, 무술
연도:1972
국가:홍콩, 대만
감독:
무술감독:
포스터
독비권왕 포스터
줄거리 보기 (스포일러 주의)
철구문(鐵鈎門)의 마무도가 찻집에서 행패를 부리다가 그 모습을 보고 제지하는 정덕무관(正德武館)의 유천룡과 시비가 붙는다. 양쪽 도장의 제자들은 산에서 결투를 벌이는데 철구문 제자들이 패한다. 마무도는 사부 조노록에게 유천룡이 먼저 시비를 걸었으며 사부님 욕을 했다고 거짓말을 한다. 화가 난 조노록은 제자들을 이끌고 정덕무관을 찾아가서 정덕무관의 사부 한퇴에게 싸움을 걸었다가 또 패해서 돌아간다.
복수심에 불탄 조노록은 외국의 고수들을 고용하여 정덕무관을 없앨 계략을 세우고 일본 가라테 고수 이곡태랑과 두 제자, 유도 고수인 고교, 태권도 고수 김길용, 무에타이 고수 내시와 밀소, 요가의 달인 마나성, 서장에서 온 좌룡과 좌호 등을 부른다. 조노록과 외국에서 온 고수들은 정덕무관이 운영하는 벽돌가마와 염색공장을 찾아가 제자들을 죽이고 폐허를 만들고, 뒤이어 정덕무관을 찾아간다. 정덕무관 제자들은 외국인 고수들에 맞서보지만 연이어 패하고, 유천룡은 이곡태랑과 싸우다 오른팔이 잘린다. 한퇴까지 이곡태랑과 싸우다 패하면서 정덕무관 제자들은 전부 죽임을 당하고 만다. 한 팔이 잘린채 겨우 혼자 살아남아 도망치던 유천룡은 길을 가던 양 아저씨와 그의 딸 소옥의 눈에 띄어 치료를 받는다.
유천룡은 양 아저씨의 도움으로 잔권(殘拳)을 수련한 끝에 가공할 힘을 가진 왼팔을 가지게 된다. 유천룡은 소옥을 데리고 오랜만에 마을로 갔다가 다시 마무도와 마주치게 된다. 유천룡은 소옥에게 추근대는 마무도와 김길용을 죽이고, 도장을 찾아가 고교까지 죽인다. 유천룡은 아편 가지러 외지에 나갔다 온 조노록과 나머지 고수들과 지옥광산에서 최후의 일전을 벌인다.
  • 페이스북
  • 트위터
닫기
닫기
로그인
닫기
아이디 아이디 저장
비밀번호 로그인
아이디 찾기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닫기
아이디 * 아이디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확인 * 비밀번호를 한번 더 입력해주세요
이메일 * 이메일을 입력해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