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중룡 (獄中龍, Dragon in Jail)
옥중룡
장르:액션
연도:1990
국가:홍콩
감독:
무술감독:
포스터
옥중룡 포스터
줄거리 보기 (스포일러 주의)
영일은 어머니의 재혼에 화가 나서 식당에서 무전취식을 하고 판사를 신발로 때려서 감옥에 간다. 감옥 안에서 동생을 괴롭히는 마초 일당과 싸우다가 우발적으로 마초의 부하를 죽인 죄로 들어온 사위호와 여자친구를 살해한 죄로 들어온 하모가 갱들에게 괴롭힘을 당하는 영일을 보호해주면서 세 사람은 친구가 된다. 영일은 어머니에 대한 반항심으로 공부를 하지 않겠다고 맹세했다가 사위호가 남에게 무시 당하지 않으려면 공부를 해야한다는 말에 마음을 고쳐먹는다. 사위호와 영일은 고등학교 검정시험에서 전체 수석과 차석으로 합격한다.
감옥에서 출소한 세 사람. 영일은 법학을 공부하러 영국으로 유학을 떠나고, 사위호는 낮에는 정비소에서 일하고 밤에는 야학교 선생님 일을 한다. 마초가 사위호가 출소한 소식을 듣고 사위호의 동생에게 화상을 입히는 등 괴롭히자 같은 갱 조직원인 하모가 보스에게 부탁하여 사위호도 갱 조직의 일원이 되면서 보스의 중재로 마초는 사위호를 더이상 괴롭히지 못하게 된다. 사위호는 갱 생활을 하면서 큰 부상을 당하고 통증을 이기기 마약에 손을 대게 된다. 영국에서 돌아온 영일이 사위호와 만난다. 영일은 마약을 하는 사위호를 보게 되고, 예전과 변한 사위호를 꾸짖는다. 사위호는 아내 송소혜와 영일의 도움을 받으며 힘들게 마약을 끊는다.
여전히 사위호에게 앙심을 품고 있는 마초는 경찰 '풍'에게 사위호가 라이벌 갱조직과 싸울거라는 정보를 미리주고, 풍이 사위호를 붙잡도록 공모한다. 사위호와 하모가 라이벌 갱조직과 싸우기 시작하자 기다리던 '풍'이 현장을 덮치지만 사위호를 체포하는데 실패한다. 마초는 사위호의 집으로 가서 보스와 송소혜를 죽인다. 그리고 풍에게 미리 연락을 해서 뒤늦게 온 사위호를 살인 용의자로 체포 되게 한다. 법정에 선 사위호를 영일이 변호하고, 하모가 사위호의 알리바이를 증명해줄 증인을 가까스로 법정에 데려온다. 사위호는 무죄를 선고받지만, 증인을 데려오는 과정에서 마초의 부하에게 린치를 당해 중상을 입은 하모가 피를 토하고 죽는다. 아내의 죽음을 슬퍼하고 있는 사위호에게 마초가 부하들을 데리고 다시 찾아와 사위호를 죽이려 하는데...
  • 페이스북
  • 트위터
닫기
로그인
닫기
아이디 아이디 저장
비밀번호 로그인
아이디 찾기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닫기
아이디 * 아이디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확인 * 비밀번호를 한번 더 입력해주세요
이메일 * 이메일을 입력해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