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법선봉 (執法先鋒, Righting Wrongs)
aka: 사대선봉(한국 극장 개봉명), Above the Law(미국,영국 타이틀명)
집법선봉
장르:액션
연도:1986
국가:홍콩
감독:
무술감독:
포스터
집법선봉 포스터
줄거리 보기 (스포일러 주의)
위성과 주정광의 마약판매, 살인 혐의를 증언하기로 한 유력한 증인과 그 일가족이 살해 당하자, 검사 하영정은 법집행의 무력함을 느끼고 직접 위성을 몰래 찾아가서 죽인다. 위성 살해사건을 맡은 시려의 형사는 사건이 나던 날 밤 건물 주변의 주차위반 딱지 기록을 조사하다가 하영정을 의심하게 된다. 하영정은 남은 주정광도 살해하기 위해 그의 집을 찾아갔다가 이미 왕정위의 손에 죽은 주정광의 시신을 보고 빠져나가려다가 미행해온 시려의 형사에게 들키고 만다. 하영정을 체포하기 위해 법정에 찾아온 시 형사. 하지만 하 검사를 두둔하기 위해 재판장이 거짓말로 알리바이를 만들어줘 하 검사는 체포를 면한다.
한편 왕정위가 주정광을 살해하는 것을 목격한 여지문은 사실을 하 검사에게 말해주려고 찾아갔다가 잠복중인 곤달걀에게 경찰서로 연행되어 왕정위가 그것을 알게된다. 왕정위는 진실을 은폐하기 위해 여지문의 집에 찾아가서 여지문의 할아버지와 곤달걀을 죽인다. 여지문은 겨우 도망쳐서 하 검사에게 왕정위가 범인임을 말해준다.
여지문은 결국 왕정위가 보낸 암살범에 의해 살해 당하고, 뒤늦게 진실을 알게된 시 형사는 왕정위를 찾아간다. 왕정위와의 격투 끝에 시 형사는 죽고, 뒤이어 찾아온 하 검사는 왕정위와 마지막 싸움을 벌인다.
  • 페이스북
  • 트위터
닫기
닫기
로그인
닫기
아이디 아이디 저장
비밀번호 로그인
아이디 찾기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닫기
아이디 * 아이디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확인 * 비밀번호를 한번 더 입력해주세요
이메일 * 이메일을 입력해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