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배 (長輩, My Young Auntie)
aka: Fangs of the Tigress, レディークンフー 激闘拳
장배
장르:액션, 무술
연도:1981
국가:홍콩
감독:
무술감독:
포스터
장배 포스터
줄거리 보기 (스포일러 주의)
병으로 살 날이 얼마 남지 않은 여인생은 그의 동생 여영생이 재산을 상속받을 자식과 부인이 없는 것을 노려 자신의 재산을 뺏으려고 하자 그걸 막기 위해 집안의 하인 정대남을 아내로 삼고 정대남에게는 죽은 큰 형의 넷째 아들인 여정전에게 모든 재산을 물려준다는 유언장과 증서들을 전해주라는 임무를 부여하고 죽는다.
정대남은 광주에 사는 여정전을 만나 죽은 남편의 유언을 전하나 여정전은 유산을 상속받길 거부한다. 어쨌거나 여정전은 셋째 삼촌 여영생으로부터 숙모인 정대남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자신의 집에 정대남을 모시게 된다. 홍콩에서 유학중인 여정전의 아들 여도는 그런 사실을 모른채 여름방학이 되어 친구들과 광주의 집으로 돌아온다. 여정전이 집을 비운 사이 처음보는 여자가 자신의 작은 할머니라고 하는데 보기에 자신과 비슷한 나이라 믿지 못하고 둘은 싸운다. 곧이어 집에 돌아온 여정전에 의해 사태는 수습되고 집안 연장자에게 무례를 범한 죄로 여도는 벌을 받게 된다. 갑자기 나타난 작은 할머니로 인해 불만이 쌓인 여도는 친구들과 짜고 작은 할머니를 가장무도회로 데려가 골탕 먹이기로 한다.
가장무도회에서 갑자기 경찰들이 들이닥쳐 아편판매 혐의로 정대남과 여도는 경찰서로 잡혀가고 이 소식을 들은 여정전은 이들을 데려오기 위해 급히 경찰서로 간다. 집에 돌아온 세 사람은 유언장과 증서들이 없어진걸 보고, 이 모든 것이 여영생의 계략이었다는 것을 알게된다. 그리하여 여도의 삼촌들, 즉 여정전의 세 형님들과 힘을 합쳐 여영생에게서 다시 유언장과 증서들을 뺏어오기로 계획한다. 하지만 여영생은 수하에 사람들이 많고 마을에서 큰 세력을 갖고 있다. 이에 맞서기 위해 정대남의 지휘로 여정전과 여도, 그리고 그의 세 삼촌들은 특별훈련을 시작한다. 그러나 연로한 세 삼촌들은 훈련을 잘 따라오지 못하고 이에 정대남은 혼자 떠나기로 결심한다. 밤중에 정대남은 똑같은 생각을 한 여도와 마주치고 둘은 같이 여영생의 집으로 간다.
여영생의 집에서 일당들과 격전을 벌이지만 정대남은 잡히고 여도는 삼촌들에게 도움을 청하기 위해 빠져나온다. 숙모를 구하기 위해 여정전과 그의 세 형님들, 그리고 아들 여도는 여영생의 집으로 가고 거기서 다시 한번 일대 격전을 벌인다. 여정전은 뛰어난 쿵후 실력으로 여영생을 굴복시키고 모든 것이 순리대로 정리된다.
  • 페이스북
  • 트위터
닫기
닫기
로그인
닫기
아이디 아이디 저장
비밀번호 로그인
아이디 찾기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닫기
아이디 * 아이디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확인 * 비밀번호를 한번 더 입력해주세요
이메일 * 이메일을 입력해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