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계획 (A計劃, Project A)
aka: 프로젝트 A(한국 극장 개봉명), プロジェクトA
포스터
A계획 포스터
줄거리 보기 (스포일러 주의)
홍콩 개항 초기, 홍콩 정부는 라삼포가 이끄는 해적을 소탕하기 위해 해경이 총출동하는 'A계획'이라는 작전을 세운다. 해경이 출정식을 갖고 떠나려는 순간 주영령에게 미리 정보를 입수한 해적이 해경의 배를 폭파함으로써 A계획은 좌절되고 만다. 크게 실망한 총장은 해경을 해체하여 육상 경찰에 편입시킨다. 원래 해경이었다가 육상 경찰이된 마여룡은 어느 날 한 클럽에 숨어있는 수배자 장삼을 체포하러 간다. 장삼을 발견한 마여룡과 동료들은 악당들과 격투를 벌이게 되는데, 나중에 육상 경찰 척 대장이 도착하여 클럽을 운영하는 주영령의 말만 받아들여 마여룡을 혼내고 주영령에게 사과할 것을 명령한다. 화가 난 마여룡은 그 자리에서 경찰 뱃지를 던지고 숨어있던 장삼을 결국 체포한 다음 클럽을 떠난다.
한편 라삼포로부터 총 100 자루를 구해달라는 부탁을 받은 주영령은 탁일비에게 그 일을 의뢰한다. 탁일비는 친구인 마여룡에게 해적과 내통하는 경찰이 총을 해적에게 팔아넘기려 한다고 거짓말을 하여 척 대장이 영국군으로 부터 받으려던 총 100 자루를 중간에서 마여룡과 함께 훔친다. 나중에 사실을 안 마여룡은 훔친 총을 다시 경찰에 돌려주고, 그로 인해 해적들로부터 원한을 사게 된다.
라삼포를 소탕하러 영국이 보낸 해군 함정이 라삼포의 해적에게 나포되고 영국 해군 제독과 가족들이 인질로 붙잡힌다. 총장은 해적과 내통하고 있는 주영령에게 부탁하여 경찰의 치안기금을 줄테니 인질을 풀어달라고 하려다가 마여룡의 설득으로 해경을 부활시키고 다시 A계획을 세워 해적을 소탕하기로 결정한다. A계획의 지휘를 맡은 마여룡은 자신이 주영령으로 신분을 속이고 해적들의 본거지인 섬으로 들어가 라삼포를 만나는데...

관련영화
  • 페이스북
  • 트위터
닫기
닫기
로그인
닫기
아이디 아이디 저장
비밀번호 로그인
아이디 찾기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닫기
아이디 * 아이디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확인 * 비밀번호를 한번 더 입력해주세요
이메일 * 이메일을 입력해주세요
확인